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실리콘마이터스, 美CES서 최신 오디오 솔루션 공개

강경래 기자I 2019.01.04 10:14:14
실리콘마이터스가 자체 개발한 오디오 솔루션(반도체)을 스마트폰에 적용해 실연하고 있다. (제공=실리콘마이터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반도체 전문기업(팹리스) 실리콘마이터스가 이달 7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전시회 ‘CES 2019’에 참가해 다양한 오디오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CES에 참가한다.

실리콘마이터스는 △압전 스피커 드라이버 △하이파이 ‘DAC’ △스마트 PA(스마트폰용 파워앰프) △인공지능(AI)스피커·사운드바용 스피커 앰프 등을 CES에 전시한다. 특히 압전 스피커 드라이버 ‘SMA6101’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 테두리를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스마트폰 외에 태블릿, 노트북, PC 등에도 적용해 미세한 진동을 통해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 구현할 수 있다.

또 음악을 재생할 때 파일 정보를 소리로 전환하는 하이파이 DAC 제품으로 ‘SAM3101’과 ‘SMA3102’ 2종도 공개한다. 이들 제품은 신호에 잡음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나타내는 ‘신호 대 잡음비’(SNR), 가장 작은 소리와 큰소리 차이를 보여주는 ‘다이내믹레인지’(DNR) 등 성능을 개선했다.

손황수 실리콘마이터스 상무는 “CES를 통해 업계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오디오 솔루션을 다수 공개해 관련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7년 설립한 실리콘마이터스는 전력용반도체 등 시스템반도체에 주력하는 팹리스 업체다. 팹리스는 반도체 개발에 주력하고 생산은 외주에 맡기는 R&D(연구개발) 중심 반도체 업체다.

CES 2019

- [CES 2019]근력 보조 '입는 로봇', 감정 읽는 '자율주행차'...인간 중심 新기술 펼... - [CES 2019]'AI+5G' 삼성시티, LG '롤러블 TV'...세계가 감탄 - 코웨이, CES2019 참가 …물·공기 기술 융합 세계가 주목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