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이마트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2월 7∼13일)를 맞아 4일부터 17일까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는 제주권역 3개점과 용산점·청계천점·왕십리점 등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6개 점포를 선정해 대대적 마케팅을 펼치고 웨이보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내지, 중국 주요 온라인 사이트 등을 통한 홍보도 진행한다.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은련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중국 관광객이 QR코드를 활용한 교환권을 제시하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결제 할인권으로 교환해준다.
이마트 중국 관광객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제주 3개점에서는 중국 관광객 증정용 선물세트 1만개를 별도 제작했다. 선물세트에는 화장품, 믹서기 등 중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에 대한 최대 50% 할인 쿠폰북과 홍삼정, 마스크팩, 보습크림, 분유 등의 샘플, 숙박업소 정보지 등이 들어 있다.
이마트는 1일부터 시행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마트는 청계천점을 시작으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4일부터는 제주점·용산점 등 외국인 매출비중이 높은 상위 점포 9개점, 다음달 초에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전 매장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