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한상복기자] 22일 하우리(49130)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오후 1시44분 현재 전일보다 7.02% 오른 3200원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일본 영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았다.
하우리는 이날 일본내 교육기관, 일반기업, 포탈사이트 등 다양한 시장에서 공급계약을 체결, 일본 백신영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일본 현지법인 하우리 재팬의 백신 영업 활동이 본 궤도에 진입, 교육기관, 일반 기업, 포털사이트 등 다양한 시장에서 공급 계약 체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하우리 재팬은 나가와현 사가미하라 교육위원회와 산하 72개 고등학교, NTT-X 에서 운영중인 포털사이트 `구´, `케이테이정보시스템주식회사´ 등과 신규계약을 맺었다"면서 "지난해 바이로봇 SDK를 공급한 후지쯔사와의 재계약 체결도 확정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NTT-X에서 운영하는 일본내 5대 포탈사이트 `구(www.goo.ne.jp)´에는 백신 엔진인 "바이로봇 SDK"를 공급, 바이로봇의 일본내 홍보 효과를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오는 6월부터 바이로봇 백신은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에 탑재돼 일반 회원들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