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분양 중

이윤정 기자I 2021.07.05 10:33:11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대우건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분양해 100% 완판에 성공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사진=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역 이용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소비층으로 흡수할 수 있다. 특히, 청라국제도시역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이 올해 말 착공 예정인데다, 9호선 직결 노선도 개통이 확정됐다. 유동인구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소비층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우수한 입지에 기반을 둬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쇼핑·문화·레저·위락시설 등으로 구성된 ‘스타필드 청라’가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기존 스타필드에서 한차원 진화된 형태로, 신세계 구단의 돔구장 건립도 추진 중이다. 상권 간 연계 시너지를 통한 수요 유입이 이어질 전망이다.

아울러, 향후 상주인원 5~6000여 명을 비롯하여 연수인원 포함 시 연간 최대 1만5000여 명이 머물 것으로 추산되는 하나드림타운이 도보 거리에 있다. 이밖에,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 부지도 가깝다. 종합병원·전문병원·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며, 개발 완료 시 의료기관 종사자 및 환자 등 일대의 유동인구 증가가 예상된다.

관광자원 유치에 따른 관광객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청라 시티타워가 오는 2023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는 전망대·글라스플로어·스카이데크·탑 플로어 등으로 구성된 세계 6위의 전망타워다. 조성 시 인천국제공항·청라국제도시와 연계된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로봇산업진흥시설· 유희시설 등으로 구성된 로봇랜드 조성사업이 오는 2023년 완료 예정이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준공은 2023년 5월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