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이날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 행사장을 거실과 침실, 서재 등 생활공간으로 꾸며 2세대 SUHD TV와 삼성 스마트TV 사용자 경험(UX)을 현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SUHD TV 신제품은 지난해보다 진화된 2세대 퀀텀닷 기술을 적용, 색상 표현이 25% 더 정확해져 자연색 그대로를 표현한다. 또 전제품에 1000니트(nit) 밝기의 HDR (High Dynamic Range) ‘HDR1000’이 적용돼 세밀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TV리모콘 하나로 TV와 TV에 연결된 케이블TV, IPTV,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 등의 셋톱박스, 홈시어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등 다양한 주변기기들을 제어하는 UX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37%(금액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북미 UHD TV시장에서는 52.7%(금액기준)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데이브 다스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가 선사하는 최고의 화질로 소비자들에게 TV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미국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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