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LG전자에 따르면 ‘G4’를 드론에 장착해 17시간동안 100m 상공에서 ‘텔아비브’의 자연, 도심지, 야경 등 곳곳을 촬영했다. 이스라엘 현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한대로 조금의 흔들림도 없이, 아름다운 도시 명소를 선명하게 담아낸 촬영 영상에 열광적인 반응으로 화답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스라엘 페이스북 내 영상 조회수는 현재 50만 뷰를 돌파했다”며 “G4의 카메라, OIS(손떨림 보정 기능) 2.0, 배터리 기능 등이 재조명받고 있고 이러한 효과로 이스라엘에서의 ‘G4’ 판매도 전작 대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론 촬영은 장비의 특성상 진동이 심하고 피사체와 원거리에서 장시간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보통 특수 카메라가 사용된다. ‘G4’는 △전작 대비 40% 커진 이미지 센서와 F1.8 조리개 값을 탑재해 밝고 선명한 ‘카메라 렌즈’ △카메라의 흔들림을 좌우, 상하 최대 2도까지 보정해주는 ‘OIS 2.0’ △세계 최초로 적외선(IR)과 가시광선(RGB)을 모두 감지해 생생한 색감을 표현하는 ‘컬러 스펙트럼 센서’ △3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지난 4월에도 ‘G4’ 출시 사전행사로 호주 시드니 상공에서 드론 촬영에 성공해 주요 매체와 거래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글로벌 각국의 특성을 살린 이색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G4’가 제공하는 ‘훌륭한 비주얼 경험(Great visual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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