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쓰오일 '구도일', 캐니멀 만났다..콜라보 애니메이션 제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성문재 기자I 2014.07.17 11:22:27

"기업 브랜드와 상업 캐릭터 만남은 국내 최초"
"구도일 캐릭터 상품화 전개..문화 아이콘 육성"

에쓰오일의 기업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과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캐니멀’이 16~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캐릭터 & 라이센싱 페어 2014’에서 전시돼있다. 에쓰오일은 이번 전시회에서 구도일과 캐니멀이 함께 등장하는 콜라보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에쓰오일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에쓰오일이 자사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과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캐니멀(Canimal)이 함께 등장하는 콜라보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 발표했다.

에쓰오일(S-OIL(010950))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문화 콘텐츠 라이센싱 전시회 ‘서울 캐릭터 & 라이센싱 페어 2014’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구도일과 캐니멀의 신나는 비행’을 선보였다.

에쓰오일은 기업의 브랜드 캐릭터와 상업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하나의 애니메이션에 함께 등장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라며 지하철 LCD를 통해 상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캐니멀은 깡통(Can)에서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귀여운 동물로 변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최근 EBS와 케이블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TV만화의 주인공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장기적으로 구도일을 통해 본격적으로 캐릭터 상품화를 전개하는 출발점”이라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개발해 궁극적으로 구도일을 문화의 아이콘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쓰오일이 지난 2012년 개발한 구도일 캐릭터는 TV 광고를 비롯해 멤버십 제휴카드, 주유소 판촉물, 스포츠 문화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 관련기사 ◀
☞ S-OIL, 24일 기업설명회 개최
☞ 에쓰오일, 제주 서귀포 순직소방관 유족에 위로금 전달
☞ 에쓰오일, 담도폐쇄증 환아 치료비 2억5000만원 후원
☞ S-OIL, 무디스 국제 신용등급 오른다
☞ 한진그룹, 에쓰오일 지분 2000억 낮춘 2조원에 매각(종합)
☞ `S-OIL 지분 매입` 아람코, 적극 투자 약속.."韓경제 확신"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