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장생 탑시크릿>은 그가 의사생활을 하며 알아낸 불로장생의 비결을 일반인들도 알기쉽도록 풀어놓은 책이다. 그는 식생활이 위와 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떤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건강이 결정된다고 말한다. 같은 물이라도 어떤 순서와 방법으로 마시느냐에 따라 우리 몸에 이로울 수도 해로울 수도 있다는 것.
그동안 신야 히로미 박사는 <병 안 걸리고 사는 법> 1, 2권을 통해 병에 안 걸리고 사는 법, 즉 무병장수를 주제로 7가지 건강비법을 알려줬었다. 그리고 마지막 3권, <불로장생 탑 시크릿>을 통해서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21세기 신 불로장생 비법을 공개하고 있고 있다.
그가 뽑은 120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비법들로는 ▲‘물’ -> ‘과일’ -> ‘식사’ 순으로 먹어야 병에 안 걸린다. ▲운동할 때 마시는 스포츠드링크는 병을 부를 수 있다. ▲물로 아토피도 치료할 수 있다. ▲물과 수분, 소금과 염분의 차이를 모르면 암에 걸릴 수 있다. ▲카페인을 많이 먹으면 뇌에 치명적이다. ▲100세를 넘기는 비법은 장 관리에 있다 등이다.
저자 산야 히로미박사는 암 재발률 0%, 단 한 명의 환자에게도 사망진단서를 발급하지 않은 세계적인 위장전문의로 유명하다. 미국과 일본에서 30만 번 이상의 위장내시경 검사와 9만 번 이상의 폴립 절제술을 실시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대장내시경 삽입법을 고안해 개복 수술을 하지 않고 대장내시경에 의한 폴립 절제에 성공해 큰 이슈를 낳기도 했다. 레이건 대통령의 의학 고문 및 일본 황실의 의학 자문을 맡았으며, 더스틴 호프만, 베라 왕, 손정의 등의 주치의로 세계의 경제, 문화, 정치 지도자들에게 가장 신뢰 받는 의사다. (산야 히로미 지음/ 맥스미디어 출판/ 1만3천8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