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하는 수익률에 자동 매도…카카오페이증권, MTS에 ‘스탑로스’ 주문 도입

박순엽 기자I 2024.09.19 09:55:23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사용자들의 시의적절한 투자 활동을 돕고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스탑로스’(Stop-Loss) 주문 기능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탑로스’는 특정한 종목이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판매 주문이 이루어지게 하는 기능이다. 특정한 범위 내에서 손실을 제한하거나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 활용된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은 기존에 마련돼 있던 단가 기준의 시세감지 주문 기능에 수익률 기준의 ‘스탑로스’ 옵션을 새로이 더했다. 시세감지 주문이란 사용자가 미리 정해놓은 가격을 감지해 자동으로 구매 또는 판매 주문을 접수하는 기능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의 매매 결정을 돕기 위해 시세감지 주문에 실제 매매 주문 체결 시 예상되는 평단가와 수익률, 손익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스탑로스’ 주문을 설정하기 위해선 카카오페이앱을 업데이트한 후 ‘주식’ 탭에서 판매를 원하는 종목의 주문화면에 들어가면 된다. 일반 주문화면에서 손쉽게 전환할 수 있어 신규 매매 조건을 설정하거나 수정하기에 편리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점에 매매를 실행하는 것은 물론, 그에 참고할만한 정보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장점을 살려 가독성 높은 주문시스템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며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금융 서비스 경험이 부족한 사용자들도 손쉽게 투자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각적인 기능을 도입해 왔다. MTS 내 ‘발견‘ 탭에서는 다양한 방식의 종목 순위는 물론 국가별 실시간 주식 테마, ‘무지 쓸모 있는 투자 소식’ 콘텐츠 등 다채롭고 의미 있는 투자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엔 특정 이슈를 둘러싼 시장 동향과 관련주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이슈 토론방인 ‘미국 대선 토론방’을 신설하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