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스톤브릿지벤처스, AI 광고차단 솔루션 기업 파일러에 220억 투자

송재민 기자I 2024.07.29 11:18:33

산은·SV인베·KT인베 참여 브릿지 투자
인공지능 기반 세이프티 솔루션 ''에이드''
유튜브 상 광고주의 광고 통제력 상향 도와

[이데일리 마켓in 송재민 기자]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는 인공지능(AI) 기반 브랜드세이프티 솔루션 전문기업 파일러에 220억원 규모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산업은행·SV인베스트먼트(289080)·KT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파일러가 운영하는 브랜드 세이프티 솔루션 ‘에이드(AiD)’는 브랜드의 유튜브 광고가 게재되는 콘텐츠의 맥락을 AI로 분석하고, 부적절한 콘텐츠에 광고가 실리는 것을 차단한다. 특히 광고주의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성인용 △증오 유발 △가짜뉴스 △사이비 종교 등 부적절한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 보다 광고가 효과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솔루션이다.

파일러는 유튜브엔 사람이 모니터링 할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콘텐츠에 광고가 붙어 광고주가 광고에 대한 관리와 통제력이 매우 낮다는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투자사들은 에이드가 광고주에게 광고의 관리 및 통제력을 되찾아 줄 수 있다는 점에 투자사들이 주목했다는 설명이다.

오재호 파일러 대표는 “이제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제일기획, 이노션 등 최고의 브랜드와 광고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AiD를 검증하고, 경험했다” 며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에서 기업들에게 End-to-End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가장 경쟁력 있는 Video Understanding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스톤브릿지벤처스에서 파일러를 발굴한 최동열 투자부문대표와 이종현 상무는 “파일러는 높은 비디오 언더스텐딩 기술력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해당 기술이 적용될 산업을 포착하고 사업화하는 역량이 매우 뛰어나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