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경원 호텔엔조이 대표, 일자리 창출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강경록 기자I 2016.01.06 10:43:50
강경원 호텔엔조이 대표는 지난달 말 열린 2016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에서 개인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호텔엔조이는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015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강경원 대표가 개인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모범을 보인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호텔엔조이 관계자에 따르면 강경원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여성 인력의 사회적 지위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채용 시 여성 인력을 우선시해 지난해 말 기준 호텔엔조이의 직원 중 여성 직원 비율은 약 62%에 달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0년 이래 산학협력 일환으로써 호텔 및 관광학과 관련된 학교들과 협업해 산학실습 제도를 운용하면서 우수자에 한해 원할 경우 입사로 이루어지게 하는 등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텔엔조이의 강경원 대표는 지난해 9월 관광의날 시상식에서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2013년 1월에는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 (숙박예약분야)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2008년 12월에는 중소기업 발전에 공헌하여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