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미국 뉴욕 패션위크기간 중 ‘스티브J 앤 요니P’의 이자이너 스티브J(정혁서)와 요니P(배승연)가 뉴욕을 방문했으며,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의를 통해 유럽과 미국 시장 진출을 확정지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의에 따라 ‘SJYP’와 ‘스티브J 앤 요니P’는 내년부터 미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프레젠테이션 행사에는 미국 명품 패션 리테일러 니만 마커스와 세계 최고급 백화점인 삭스핍스애비뉴, 버그도프 굿맨, 노드스트롬, 블루밍데일즈, 프리미엄 쇼핑몰 샵밥, 스쿱 등 오즈세컨이 입점해 있는 현지 유통채널의 대표 바이어들과 유력 패션매거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문종훈 SK 네트웍스 사장도 뉴욕 패션위크 기간인 지난 13일부터 19일 현지를 방문해,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오즈세컨의 미국시장 내 확대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문 사장은 특히 루이뷔통 모엣 헤네시 그룹의 패션 부문 회장인 피에르 이브 러셀, SK네트웍스의 글로벌 파트너사인 DKNY의 캐롤라인 브라운 사장, 클럽모나코 존 메하스 사장을 잇따라 만나 상호 관심사 및 비즈니스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가졌다.
문종훈 사장은 “패션위크 기간 중 많은 글로벌 패션업계의 경영진과 만나 SK네트웍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한국 패션이 세계 패션의 변방이 아닌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며 “오즈세컨에 이어 SJYP와 스티브J앤요니P도 이번 뉴욕 패션위크 기간 중 미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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