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출시..GPT 4o 무료

김현아 기자I 2024.10.22 09:21:0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017670)(대표 유영상)이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거대언어모델(LLM)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

이번 출시는 모바일 중심으로 성장해온 에이닷의 첫 번째 웹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 PC와 태블릿에서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사진=SKT


멀티 LLM 에이전트에서는 총 8종의 글로벌 LLM 모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챗GPT 3종, 앤트로픽(Anthropic)의 클로드(Claude) 3종, 퍼플렉시티(Perplexity), SKT 자체 모델인 에이닷엑스(A.X)가 포함된다.

특히, 서비스 오픈 후에는 별도의 이용료 없이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며, GPT 4o 및 Claude Opus와 같은 유료 구독 기반 모델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다른 AI 비교하기’ 기능으로, 사용자가 동일한 질문을 여러 모델에 동시에 입력하여 비교할 수 있다.

후속 대화 시에도 모델을 변경하면 이전 대화 맥락을 반영하여 자연스럽게 교차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사용자는 ‘맞춤 답변’ 설정을 통해 개인 정보를 참고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3줄 요약 등 원하는 형식으로 응답을 지정할 수 있다. ‘추가 설정’ 메뉴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요청 사항을 저장하면, AI가 개인의 선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닷 PC 화면


현재 제공되는 8종의 모델 외에도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 GPT o1-preview, GPT o1-mini 등 최신 LLM 추가를 검토하고 있다.

또한,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AI 활용 사례 공모전도 진행된다. 우수 프롬프트 및 홍보 콘텐츠를 모집해 총 2천만 원 규모의 시상을 하며, 1등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상세 내용은 11월 초 에이닷 앱 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T 장성운 AI서비스사업부 운영기획 담당자는 “이번 PC 버전 출시로 누구나 다양한 LLM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AI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출시를 통해 SKT는 AI 개인비서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하며, 사용자들의 AI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