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토큰증권, 핀테크에 기회되려면?" …핀산협, 정책 세미나 개최

임유경 기자I 2023.09.08 11:49:38

윤창현 의원과 12일 국회서 정책 세미나 진행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과 한국핀테크산업협회(핀산협)가 오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준비된 도전: 핀테크 혁신 더하기 토큰증권 플러스’를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토큰증권 시장이 가져올 기회와 핀테크 기업들의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필요한 정책 및 제도적 지원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윤창현 의원의 개회사에 이어 이근주 핀산협 회장의 축사와 함께 개회할 예정이며, 발표와 토론에는 정부·법조계, 핀테크 산업 현장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승행 투게더아트 부대표(핀테크산업협회 토큰증권협의회장)가 ‘토큰 증권을 향한 핀테크의 준비된 도전’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지는 토론에서 황태영 KPMG 디지털 컨설팅 파트너가 ‘다가올 ST: 핀테크의 기회와 과제’에 대해 소개하고, 박경진 뮤직카우 시니어 매니저, 추효현 서울거래 부대표 김정한 핑거 이사가 각 산업에서 STO 준비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황현일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가 토큰 증권에 핀테크 혁신을 융합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에 대해 제언하고, 현지은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과 사무관이 토큰 증권 정책방향과 핀테크 지원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