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블록체인 솔루션, 보험사 공급

이재운 기자I 2018.10.23 09:30:32

오렌지라이프 프라이빗블록체인과 연동해 신뢰성↑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정보보안 업체 파수닷컴(150900)은 블록체인 기반 진본 증명 플랫폼인 ‘파수블록(Fasoo Block)’을 보험사 오렌지라이프에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의 프라이빗(폐쇄형) 블록체인 시스템과 파수블록을 연계해 무결성과 보안성을 한층 높인 신뢰체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보험증권 정보의 위·변조 차단과 진본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와 가치를 제공했다고 양사는 강조했다.

파수닷컴은 지난 7월부터 전자문서의 진본 증명이 필요한 시스템에서 전자문서의 시점 확인과 진본 증명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인 ‘파수블록’을 제공하고 있다. 문서의 해시값을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블록체인에 등록된 해시와 거래시간은 위·변조가 불가능하여, 지적자산이 생성된 시점과 이후 변경이 없음을 영구적으로 증명할 수 있다.

고객사가 운영중인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거래 데이터 해시값을 주기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에 포함시키는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 사용자는 파수블록 웹사이트에서 문서를 첨부해 진본 등록과 진본성 검증이 가능하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최근 전자문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무결성 및 보안성을 확인하려는 사업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관련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보험 분야뿐만 아니라 의료정보, 물류, 유통, 전자 계약 등 전 분야로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