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일곤기자] 다음(035720)은 오는 10월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학회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은 내달 3일까지 네티즌이 직접 한글날 다음 로고 디자인에 참여하는 `내가 직접 만드는 한글날 기념 다음 로고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은 응모된 로고 디자인 중 우수작을 선정, 한글날 하루 동안 다음 초기화면에 적용할 예정이다.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맥북 노트북(1명), 영화예매권(1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아름다운 우리말을 바로 알고 올바른 한글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다음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자주 쓰는 일상어 중에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 카페나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헷갈렸던 단어 등 실생활 속의 잘못된 표현들을 쉽게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다음 tv팟과 연계해 아름다운 우리말과 글쓰기 사용을 주제로 한 UCC 공모전도 실시한다. 해당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한글 사랑을 주제로 한 UCC 동영상과 표어를 올려서 응모하면 된다.
선발된 작품은 한글학회에서 진행하는 562돌 한글날 기념 행사장에 전시 방영되며, 으뜸기림(1명), 버금기림(2명) 수상자에게는 각 200만원과 100만원 등이 전달된다.
윤정하 다음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누리꾼들에게 한글의 중요성을 알리고 좀 더 편리한 웹 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한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온라인 상에서의 올바른 언어문화가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다음 급락..실적부진에 2위 설움까지
☞다음 떠난 경제지 사이트, 순방문자수 감소
☞NHN·다음, 광고시장 둔화..목표가↓-메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