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구업계 "반갑다 결혼시즌"..이벤트 ´풍성´

이진철 기자I 2004.09.08 13:45:59

신혼부부 겨냥 할인혜택·경품제공 등 마케팅 경쟁 치열

[edaily 이진철기자] 가구업계가 본격적인 결혼시즌을 맞아 신제품 출시와 이벤트 행사를 통해 치열한 판매경쟁에 나서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 에넥스, 보루네오, 파로마 등 가구업체들은 가을 결혼성수기를 맞아 잇따라 혼수용 신제품을 선보이고 각종 할인혜택과 판촉행사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유혹하고 있다. 한샘(009240)은 웰빙에 대한 욕구가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것을 반영해 피니싱 포일, UV도장 등의 친환경 소재와 공법을 적용한 붙박이장 신상품을 출시했다. ◇한샘 웰빙가구 출시.. 에넥스 혼수용 가구시장 첫 진출 한샘은 `바이오 노체·화이트 오크` 제품의 경우 PVC 대체소재로 유럽에서 고안돼 현재 유럽과 일본에서 각광 받고 있는 피니싱 포일을 적용, 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배출이 매우 적다고 말했다. 또 `글로시 화이트`(사진왼쪽 위)는 UV 도장기법을 적용, 휘발성 유기 화합물의 방출이 극소량이며, 자외선을 통해 건조시키기 때문에 도어 표면의 냄새를 제거, 유해물질을 멸균시키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미니멀 브라운`은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로 기존의 습식 무늬목에 비해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적은 건식무늬목 도장제품. 은나노 도료로 마감 처리했다. 한샘은 이번 친환경 붙박이장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17일까지 행사품목 구입시 광촉매 시공(5평 이내) 또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하고, 5명을 추첨해 온 집안에 광촉매 시공을 해주는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에넥스(011090)는 이번 가을 처음으로 혼례용 가구 4종을 선보이고 혼수가구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에넥스는 신제품인 `로즈마리`(사진오른쪽 위)의 경우 침대프레임의 코너 라운드 처리로 안정감을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장의 손잡이와 침대 다리를 실버로 컬러를 통일해 신혼 감각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라벤다`는 부드럽고 고급스런 내츄럴 무늬결을 적용했고 `세이지`는 침대와 화장대는 웬지 컬러, 장은 화이트 도어로 코디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 `민트`는 내추럴 오크 워시 무늬결의 은은하고 화사한 컬러로 신선함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에넥스는 신혼부부에게 가장 중요한 수납장을 차별화시키기 위해 기존 장롱과 함께 여기에 붙박이장의 장점을 적용한 `키큰장롱`을 선보여 수납공간을 더욱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수납장을 고를 때 고객의 취향에 맞게 장롱, 키큰장롱에서 고를 수 있고 30만~40만원의 가격차이를 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에넥스는 혼례가구 첫 출시 기념으로 신혼부부들에게 가전기기를 증정하고 기획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보루네오 4가지 침실세트 선봬.. 파로마 드라마 ´파리의 연인´ 마케팅 BIF보루네오(004740)도 올 가을 신제품으로 `이오레 워시`와 `이오레 화이트&메이플` 시리즈 등 다양한 컨셉의 4가지 침실세트를 출시해 예비 신혼부부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보루네오는 "`이오레 워시`(사진왼쪽 아래) 시리즈가 요즘 유행하고 있는 엔틱 스타일과 함께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침실세트"라며 "내부 수납공간이 기본형과 표준형, 고급형으로 나누어 있어 수납공간 및 비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오레` 모든 시리즈의 옷장은 기본적으로 신랑을 위한 남자장과 신부가 사용할 여자장, 이불장과 기본적인 수납공간 등 효율적으로 공간이 나뉘어 있다고 덧붙였다. 보루네오는 가을 결혼시즌 이벤트로 오는 10월31일까지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중 선착순 250명에게는 고급 스툴을 선물로 증정하고 100만원 이상을 구입하면 락앤락 세트 또는 무선주전자를 선물로 준다. 또 2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SK상품권 10만원권 또는 바텔 무선전화기, 350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SK상품권 20만원권 또는 쿠쿠 압력밥솥을 선물로 증정한다. 파로마TDS 역시 가을 신제품으로 메이저, 오스틴, 체리퀸 등의 혼례가구 시리즈를 출시했다. 메이저 시리즈(사진오른쪽 아래)는 밝은 오크와 월넛의 색상 대비의 심플한 디자인에 하부 대형서랍이 부착된 하단 서랍형태의 장으로 수납 효율성이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오스틴 시리즈는 체리 무늬목을 사용한 앤틱 스타일의 장으로 도어의 손잡이와 도어의 입체감 있는 문양들을 통해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했다. 체리퀸 시리즈는 4단 서랍장이 상부의 3면을 높여 화장품 등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침대의 헤드부분은 자연스런 기울기로 편안함을 제공토록 했다. 파로마TDS는 가을 신제품 출시 이벤트로 10월13일까지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 등장했던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 식사권, CGV영화관 관람권, 폴라로이드 카메라, 핑크돼지 저금통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고 있다. 또 인기상품 특가 판매와 함께 250만원 이상 구입시 삼성 압력밥솥 증정, 메이저 침실세트 구입시 삼성 전자레인지 증정 행사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상반기 윤달과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가구업계 전체가 어려움이 많았다"며 "업체들이 결혼특수 시즌인 가을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해 그간의 판매부진 만회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