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호텔 골프장, AI 로봇 ‘헬로우캐디’ 전면 도입

윤정훈 기자I 2021.03.03 09:24:30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 AI 캐디 도입 등 리뉴얼로 봄 시즌 고객맞이
비가든 골프장 리뉴얼 기념 ‘골프 패키지’도 출시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경주 코오롱호텔이 봄 시즌을 맞아 가든 골프장에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로봇 캐디를 전면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코오롱호텔은 AI 캐디 도입 등 가든 골프장을 리뉴얼해서 차별된 골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 AI 로봇 ‘헬로우캐디’(사진=코오롱호텔)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은 자연 경관이 수려한 천연잔디 위에 펼쳐진 9홀 퍼블릭 코스다. 빼어난 경치와 초심자에게 알맞은 코스 구성으로 가족 단위 고객들도 여유롭게 가든을 거닐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언택트 기반 AI 골프 카트 서비스인 ‘헬로우캐디(HelloCaddy)’를 전면 도입한다. 헬로우캐디는 1인 1캐디 역할을 하는 지능형 자율주행 골프 로봇 카트다. 골프백을 싣고 사용자(골퍼)를 추적해 이동하면서 코스 정보, 앞 팀과의 거리 알림 등 실제 캐디처럼 정보도 제공한다. 언택트 서비스로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퍼들이 카트를 직접 끄는 불편함을 줄여 라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추적 주행하는 카트를 통해 도보 이동을 통한 운동효과를 더하고 셀프 라운드의 재미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고객이 자연 속 힐링과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조경 및 평탄화 작업도 완료했다.

가든 골프장 리뉴얼을 기념해 프로모션과 패키지도 알차게 마련했다. 먼저, 프로모션을 통해 골프장 이용객에게 핼로우캐디 이용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20일까지 객실과 2인골프(9홀)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골프 패키지’까지 선뵌다. 골프 패키지의 이용 가격은 16만5500원부터다.

허진영 코오롱호텔 총지배인은 “이번 언택트 캐디 서비스 도입과 같이 변화된 고객의 니즈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 선뵐 것”이라며 “올 봄 코오롱호텔에서 경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과 함께 신개념 골프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코오롱호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