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오디오 美-英서 잇단 호평

김자영 기자I 2015.07.16 11:00:26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만족할 만한 음질 제공"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LG전자(066570)의 무선 오디오가 미국과 영국의 IT전문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은 LG 사운드바(모델명 LAS750M)에 대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견고하고 묵직한 저음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풍부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AV포럼은 이 제품의 장점으로 2개 이상의 제품을 활용해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멀티룸 기능을 호평했다. 멀티룸은 여러 대의 스피커를 메쉬 네트워크 기술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영국의 전자제품 리뷰 전문 매거진 엑스퍼트 리뷰는 LG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740)에 대해 “만족스러운 깊이의 소리와 놀라울 정도로 넓은 음역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더 버지도 같은 제품에 대해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음질”이라고 표현하고 구글 캐스트를 사용 가능한 첫 번째 제품으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점을 칭찬했다.

전문 매체에 이어 일반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LG 포터블 스피커(모델명 NP7550)는 아마존이 톱 리뷰어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4.6점(5점 만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마존은 일반 고객들이 제품 구매시 참고할 수 있도록 가장 신뢰할 만한 고객을 톱 리뷰어로 선정해 신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제품 사용 후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민병훈 LG전자 CAV사업부 전무는 “최상의 음질에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의 무선오디오 제품들이 영국과 미국 전문지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제공


▶ 관련기사 ◀
☞LG전자, '게임 특화' 모니터 2종 국내 출시
☞LG전자, 올레드TV 압도적 화질로 한국 문화유산 알리기
☞中시총, 한달사이 한국GDP 2배 증발…내 투자자금 활용방안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