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은 LG 사운드바(모델명 LAS750M)에 대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견고하고 묵직한 저음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풍부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AV포럼은 이 제품의 장점으로 2개 이상의 제품을 활용해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멀티룸 기능을 호평했다. 멀티룸은 여러 대의 스피커를 메쉬 네트워크 기술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영국의 전자제품 리뷰 전문 매거진 엑스퍼트 리뷰는 LG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740)에 대해 “만족스러운 깊이의 소리와 놀라울 정도로 넓은 음역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더 버지도 같은 제품에 대해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음질”이라고 표현하고 구글 캐스트를 사용 가능한 첫 번째 제품으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점을 칭찬했다.
전문 매체에 이어 일반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LG 포터블 스피커(모델명 NP7550)는 아마존이 톱 리뷰어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4.6점(5점 만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마존은 일반 고객들이 제품 구매시 참고할 수 있도록 가장 신뢰할 만한 고객을 톱 리뷰어로 선정해 신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제품 사용 후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민병훈 LG전자 CAV사업부 전무는 “최상의 음질에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LG전자, '게임 특화' 모니터 2종 국내 출시
☞LG전자, 올레드TV 압도적 화질로 한국 문화유산 알리기
☞中시총, 한달사이 한국GDP 2배 증발…내 투자자금 활용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