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의 퇴직연금 RA 일임 서비스는 퇴직금 관리와 노후 준비를 알아서 관리해주고 개인에 맞게 운용하는 맞춤형 퇴직연금 투자 서비스다.
핀트의 AI 투자 엔진 ‘ISAAC(아이작)’이 다양한 투자자들의 투자 성향, 기대수익률, 리스크 선호도, 은퇴 시기 등을 분석해 최적화된 자산배분 전략을 설계한다. 글로벌 주식과 채권을 활용한 분산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개별 투자자의 판단에 따라 투자 스타일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핀트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서비스는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의 각사 앱에서 4월 중 출시해 핀트의 검증된 AI 투자 솔루션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고객들은 기존 금융사 채널에서 핀트의 개인 맞춤형 연금 투자 서비스에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다.
디셈버는 오는 4월 4일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디셈버앤컴퍼니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 테스트(CBT)를 선제적으로 진행한다. 실사용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의 정밀 검증을 마친 후 바로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퇴직연금의 경우 장기적인 자산 운용이 필수적인 만큼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장기 운용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며 “고객별 투자 성향과 기대수익률을 반영해 최적화된 연금 운용 전략을 제공해온 핀트 서비스만의 기술력으로 핀트의 서비스 철학인 ‘투자. 쉽게. 알아서’의 가치를 퇴직연금 일임서비스에 고스란히 담아, 장기투자 자산의 관리를 어려워하는 연금 투자고객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