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신 가전 외에도 가사 노동 시간을 단축시켜줄 가전제품이 인기였다. 일반적인 세척기의 미비점을 보완한 야채·과일 전용 세척기 역시 94% 신장세를 보였다. 먼지와 세균을 없애 주는 침구청소기는 68%, 깔끔한 뒷마무리를 도와줄 물걸레청소기는 3% 신장했다.
사물인터넷(IoT) 관련 제품도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하루 일정과 건강 관리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용품은 무려 141% 폭증했다. 지난달 27일 갤럭시 워치4·버드2 등이 출시됨에 따라 신상 효과도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전용 앱을 사용해 간편하게 가전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플러그 역시 큰 폭으로 상승(114%)했다. 가전기기를 편리하게 작동시킬 수 있는 리모컨은 21% 신장했다.
옥션 관계자는 “편안한 집콕(오래 집에서 머무름) 추석을 대비하는 욕구와 함께 부모님 가사 노동을 덜어주기 위한 니즈가 맞물려 가사도우미 가전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롯데하이마트는 9월 한 달간 김치냉장고 미리구매 행사를 연다.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식자재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를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전자랜드에서는 안마의자 등 행사 제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만원(캐시백)을 돌려받을 수 있다. 추석 주간인 20일부터 24일까지는 삼성카드로 일시불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를 포인트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