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 팬엔터테인먼트, 中텐센트와 파트너십에 '강세'

김윤지 기자I 2020.07.02 09:59:12


[이데일리 김윤지 기자]팬엔터테인먼트(068050)가 중국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팬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9시 58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305원(6.60%) 오른 4925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팬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인터넷 기업 텐센트(Tencent) 그룹과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혁신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팬엔터테인먼트는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과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OST 앨범 음원에 대한 유통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텐센트 산하 음악 산업 부문 텐센트 뮤직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과 KUGOU뮤직, KUWO뮤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8억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팬엔터테인먼트는 “중국 거대 기술기업인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은 자사의 콘텐츠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유통 역량을 강화해나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텐센트 뮤직과 2020년 하반기 기대작 ‘청춘기록’ OST 앨범 음원 유통 공급 계약도 추진한다”며 “텐센트와 오래 전부터 구축해 온 협력 체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익성을 높이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