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올 여름 美서 LTE방식 스마트폰 출시"

류의성 기자I 2011.05.19 11:32:00

박병엽 팬택계열 부회장 밝혀
차세대 이동통신기술 적용 스마트폰 출시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팬택이 오는 7월 경 미국에서 LTE 방식의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LTE(롱텀에볼루션)는 모바일와이맥스와 함께 현재 3세대 통신기술을 대체할 4세대 이동통신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기술이다. LTE는 기존 3세대 통신망보다 최대 7배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한다. 800MB 용량의 영화 한 편을 내려받는 데 1분25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박병엽 팬택계열 부회장은 19일 스마트폰 베가 레이서 출시 행사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밝혔다.

박 부회장은 "통신망기술이 4세대로 바뀌고 있는 만큼 LTE 방식의 스마트폰으로 미주 스마트폰 시장에 대응할 계획"이라며 "매년 60%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LTE 스마트폰은 미국 이동통신사업자인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다.

국내에서 LTE 방식의 스마트폰은 오는 3분기 말에 출시할 예정이다. 10월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팬택은 올 가을에 새로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출시, 아이폰5 등 경쟁사의 제품에 대응할 계획도 갖고 있다. 박 부회장은 "아이폰이 그동안 스마트폰의 문화를 만들어왔다면 이제는 새로운 스마트폰이 문화를 주도할 시기가 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아이폰에도 맞설 수 있는 또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제대로 한번 붙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베가 레이서 판매 목표에 대해 박 부회장은 "국내에서 최소 100만대 이상을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판매 목표(국내 포함)는 미주와 일본을 중심으로 300만~500만대로 잡고 있다.

태블릿PC 출시에 대해 그는 "올 3분기 경에 하이엔트급 제품과 보급형 제품을 같이 출시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태블릿PC가 전자책시장을 리드할 만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어 이에 적극 대응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Digital쇼룸 스마트폰 관련 동영상 보기
디지털 유망제품들의 유혹 `날 좀 봐주세요`
퓨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아크` 떴다
`소셜커머스 집중 진단, 그 후···`
`SKT의 아이폰-KT의 갤럭시S?`..궁금하다 궁금해
스마트폰 아트릭스, `합체하고 변신하라!`
"이것이 삼성전자 갤럭시S 2 입니다"
스마트폰-TV 기묘한 동거, N스크린이 뜬다
"두개의 뇌" 가진 스마트폰, 다른점은?

▶ 관련기사 ◀
☞"SNS만 하면 소통 끝?"..소셜미디어에 대한 기업의 4가지 오해
☞삼성 스마트TV로 3D 쿵푸팬더2 미리 만난다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개발자 지원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