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오즈, 맞춤정보 UI 개편

양효석 기자I 2009.06.18 14:58:59

이용자 필요에 따라 빠른검색 가능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LG텔레콤(032640)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OZ가 이용자 환경(UI)을 개편하고 사용편의성을 강화했다.

LG텔레콤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고 접속 빈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모아 놓은 OZ 추천사이트를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UI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종전에는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이었다.

이번에 UI가 개편된 `OZ라이프 24` 서비스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위치기반 지도검색·주식정보), 투데이(핫이슈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용자 주거지나 근무지 등 지역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도 볼 수 있다.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있는 20개 까지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번에 볼 수 있게 된다.

LG텔레콤은 또 이용자가 즐겨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매일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LG텔레콤, 회사채 1천억 발행 검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