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오텍, `유럽 바이오테크 박람회` 참가

공희정 기자I 2005.10.05 14:41:36

"유럽시장 공략 기회..해외진출 교두보로 삼겠다"

[이데일리 공희정기자] 씨오텍(054180)(대표 임용식)은 계열사인 제노프라(대표 김성천)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유럽 바이오테크 박람회-Cordia 2005`에 참가, 활발한 영업마케팅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씨오텍은 압타머(Aptamer) 기반의 단백질칩(GP-ABB) 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세계 바이오 선진국 기업들과 나란히 세계 시장의 바이어들을 상대로 기술력을 검증 받는다는 방침이다.

또 관련 기술의 기술 제휴와 신약 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등의 다양한 채널로 유럽 시장 진출 및 시장 기반 확대의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유럽 바이오테크 박람회-Cordia 2005`는 영국 런던 국제전시컨벤션 센터에서 세계 총 30개국 약 250여개 바이오 관련 전문 기업들이 참가해 생명공학 분야에서 유럽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아울러 한국은 씨오텍을 포함 약 10여개 국내 바이오 관련 기업들도 한국관 부스에 공동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www.khidi.or.kr)에서 국내 바이오테크 전문 기업을 엄선해 약 8개 업체를 선정, 행사 참가를 지원했다. 진흥원은 유럽 시장 바이오 관련 기업들과의 전략적 영업을 위한 파트너링 행사도 지원할 예정이다.

씨오텍의 관계자는 "유럽에서 바이오기술 선진국인 미국, 유럽의 분야별 전문기업이 참가해 바이오 관련 기술 제휴, 비즈니스 매칭 교류 등을 통한 공동개발과 같은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 질 것"이라면서, "세계적인 관심 속에 생명공학(BIT) 전문기업 씨오텍으로 해외시장 진출 기회의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