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전시장 입구에서부터 울트라HD(UHD) 화질의 84형 LCD 디스플레이 20대로 초대형 사이니지를 구성해 고객의 일상과 LG제품이 함께하는 영상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LG만의 디자인과 편리성, 최고의 화질을 경험하는 모습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올레드TV 라인업 확대…퀀텀닷 TV도 대응
LG전자는 올해를 올레드 TV 대중화 원년으로 삼고 지난해에 비해 대폭 늘린 5개 시리즈 7종의 올레드 TV 라인업을 공개한다.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최소화해 하나의 예술품을 연상시키는 ‘아트슬림 디자인’의 ‘곡면 올레드TV(65EG9600)’를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77·65·55인치)와 디자인(가변형·곡면·평면)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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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퀀텀닷 필름을 적용해 색재현율을 높인 UHD TV도 내놓는다. 퀀텀닷 필름은 카드뮴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문제도 해결했다. LG전자는 독자 개발한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 2.0’을 적용해 스마트 TV 생태계 경쟁에도 뛰어들었다.
◇ 세계최초 ‘트윈 세탁 시스템’…‘코드제로’ 무선청소기
LG전자는 ‘트윈 세탁 시스템’을 적용한 세탁기도 첫 선을 보인다. 대용량 세탁기와 미니 세탁기를 제품 1대로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또 북미시장에 ‘더블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한 950리터 프리미엄 냉장고를 처음 소개한다.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기존 제품의 오른쪽 문에만 있던 ‘매직스페이스’를 왼쪽 문에도 적용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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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와이파이(Wi-F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오디오’ 라인업과 신개념 의료관리기 ‘스타일러’도 선보인다.
◇ 스마트홈 ‘홈챗’…스마트워치 ‘G워치R’
LG전자는 스마트홈 서비스인 ‘홈챗(Home Chat)’을 CES에 전시하는 동시에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다. ‘라인’,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가전제품과 일상언어로 채팅하는 서비스다. LG전자는 ‘홈챗’을 미국의 가정용 지능형 냉난방 온도 조절기인 ‘네스트(Nest)’와도 연동했다.
또한 전략 스마트폰 ‘G3’와, ‘G3’의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G3 비트(미국 제품명:G3 비거), △G비스타 △G3 스타일러스 등 G3 패밀리 라인업을 선보인다.
웨어러블 기기인 ‘G워치R’은 스마트 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풀 서클(full circle) 디자인을 위해 제품 내부의 부품 설계도 최적화했다. 메탈바디와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적용하는 등 고급 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클래식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 친환경 키즈밴드 ‘키즈온(미국 제품명 GizmoPal by LG)’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톤 시리즈’와 ‘퀵서클 케이스’ 등 액세서리 라인업도 대거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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