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솔루션 유아이패스, 미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

김현아 기자I 2021.04.22 10:46:5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솔루션 업체 유아이패스가 미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로 선정된 유아이패스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는 최초의 루마니아 태생 회사다.

한국을 포함해 30여개 국에 지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종목 코드는 ‘PATH’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6년 전 루마니아의 작은 회사에서 출발한 유아이패스는 4 월 21일부터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가 시작된다. 유아이패스는 클래스A 보통주 23,890,777 주를 주당 56.00달러의 가격으로 공모했다.

유아이패스의 공동창립자 겸 CEO인 다니엘디네스 (Daniel Dines)는 “오늘날 성장은 임직원, 투자자, 고문, 파트너 및 7900개사 이상의 고객이 있기에 가능했다. 유아이패스의 비전은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fully automated enterprise)을 구현해 사람들이 더 가치 있는 일에 몰두할 수 있고 창의성과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회사의 사명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끈기 있게 달려온 유아이패스의 직원들에게도 특별한 경의를 표현하고 싶다. 그들의 결단력, 혁신, 겸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아이패스는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의 시대로 가기 위해 진일보하며, 사람들이 단순 반복 업무에서 해방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동화 확대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자동화를 통해 모든 사람이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을 구현하는 게 목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