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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운영사 VCNC는 24일 타다 이용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VCNC에 따르면 타다 이용자 중 20~30대는 68%였다. 40대 이상 이용자 비중은 서비스 시작 당시 19%에 수준이었으나 지난달 31%까지 증가했다. 이용자 성비를 보면 남성이 56%, 여성이 44%였다. VCNC 측은 “타다가 밀레니얼 세대의 이동 브랜드에서 나아가 전 세대가 골고루 경험하는 쉽고 편한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9개월 동안 타다 드라이버로 근무한 인원은 6400여명으로 이중 86%가 30~50대였다. VCNC는 “타다가 젊은 세대 중심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성과를 만들었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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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는 이용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이용자 대상 무료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 회원 돌파 기념 전용 차량을 운영하며 타다 베이직 호출 시 랜덤으로 당첨된다. 당첨자에게는 이용요금을 100%(최대 3만원) 할인해주고 기념품도 제공한다. 타다 앱 내 ‘이벤트 안내 페이지’나 기념품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 이용자 100만 돌파를 계기로 더 나은 이용자 경험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