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운드바 "잘 팔리네".. 월 1만대 판매돌파

이진철 기자I 2014.12.03 11:01:28

10월 판매량 7월 대비 2배 이상 급성장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커브드TV 매칭 디자인 인기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TV와 연결해 고음질을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005930) 사운드바가 국내 시장에서 월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일 삼성전자는 사운드바의 지난 10월 국내 판매량이 7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10월과 11월 연속 월간 1만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운드바는 단순히 높은 출력으로 소리만 커지는 것이 아닌 깊이감 있는 효과를 통해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효과를 준다. 보조 스피커 없는 콤팩트 사이즈와 깔끔하게 TV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최근 세계 최초 TV매칭 커브드 사운드바(HW-H7501)를 선보였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의 출시 직후 두 달간의 국내 판매량은 올해 4월 선보인 유사 가격대의 평면형 사운드바(HW-H751)의 두 달간의 판매량 대비 약 5배 이상(수량기준)을 기록할 정도로 커브드 TV 구매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기존 제품 대비 좌우 각각 2개의 스피커가 늘어난 320와트(W)의 8.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복잡한 선 없이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삼성 커브드 TV의 곡률과 동일한 4200R이 적용된 알루미늄 메탈 디자인을 통해 커브드 TV와 마치 한 세트처럼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화면 UHD TV의 보급률 증가에 따라 대화면에 어울리는 고음질 사운드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와 맞물려 사운드바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성전자 사운드바가 국내 시장에서 월 판매 1만대를 돌파하며, AV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동 코엑스 딜라이트점에서 삼성전자 커브드 사운드바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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