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가 KB증권과 손잡고 지난해 11월 3일 ‘연금저축 핀트 투자’를 선보였다. 핀트 앱을 통해 간편하게 연금저축 계좌 개설 및 투자일임이 가능하며, 앱 이탈 없이 기존의 연금저축도 가져와 핀트 투자일임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년간 핀트를 통해 신규로 약 1만2000개의 연금저축 계좌가 개설됐다. 총 운용금액(AUM)은 약 115억원에 달한다. 이중 연금저축 가져오기를 통해 핀트의 투자일임을 선택한 고객이 전체의 30%를 차지하며 이들의 AUM 총액은 전체의 60%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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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한 고객들을 연령별로 살펴보면, 40대가 35%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32%로 그 뒤를 이었으며 20대가 18%, 50대 이상이 15%로 확인되어 비대면 서비스에 친숙한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고르게 활용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핀트 측은 연금저축 핀트 투자는 연금저축을 시작하고 싶어도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어떤 상품을 담아야 하는지, 장기적 투자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이 있는 사회초년생은 물론, 일상 생활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특별한 홍보 없이도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의 정인영 대표는 “국내 최초로 AI 엔진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시작한 핀트는 인공지능 투자에 독보적인 기술력과 오랜 기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개인 고객과 계좌 수를 확보하고 있다”며 “미래의 자산인 연금의 경우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며 꾸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핀트가 가장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