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1989년 한국-폴란드 수교 이래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행사다. 개최국 폴란드를 비롯해 독일·체코 등 인근 유럽국가와 러시아 및 CIS지역을 포함 총 25개국 45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국내기업과 바이어간 1대1 수출상담회, K-뷰티 스쿨(화장법 및 제품소개 CSR 행사), 한-폴란드 비즈니스 파트너십 포럼, 예술과 제품을 결합한 ‘아트콜라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최근 중동부 유럽에 불고 있는 한류를 기반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는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의료기기 등 5대 유망소비재를 중심으로 우수 중소·중견기업 총 62개사가 참가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대(對)폴란드 경제협력은 주로 삼성, LG(003550) 등 대기업과 체코 및 슬로바키아 국경지대로 향하는 현대차(005380)·기아차(000270) 협력사들의 투자진출 위주로 이뤄져 디스플레이,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등 산업재가 이끌어왔다.
김재홍 KOTRA사장은 “이번 한국우수상품전을 계기로 중동부유럽의 중심 폴란드가 소비재, 의료기기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톡톡히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