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깨끗한나라 임직원과 MZ세대 고객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서울숲 벚꽃길을 따라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과 함께 직무·진로에 대한 자유로운 소통 시간을 마련했다.
깨끗한나라는 “서울숲 벚꽃 플로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고객참여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이라며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음식물 등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직접 수거했다. 이와 함께 깨끗한나라 임직원들과 기업문화, 직장 생활 노하우,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자유롭게 나누는 ‘꿀팁 토크’ 시간을 통해 진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환경에 진심인 MZ세대와 플로깅을 하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깨끗한나라는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다양한 세대와 함께하는 ESG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