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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지난 2022년 도심주행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선행개발과 관련해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MOU를 통해 KGM은 코란도 이모션의 종·횡 방향 제어와 차량 반응 관련 동적 정보 및 차량 제어 네트워크 등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을 지원했으며, SWM은 자율주행 관련 소프트웨어와 센서류 그리고 자율 주행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 장착 등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했다.
구역형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는 미국과 중국 등에서 상용화가 시작된 단계로,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자율주행 버스와 달리 일정 구역 내에서 호출을 기반으로 탑승객이 원하는 곳까지 주행해야 하는 만큼 자율주행 기술 난이도가 더 높다.
이번 심야 자율주행택시 서비스는 1단계(2024년 9월 26일~2025년 5월 18일)로 강남구와 서초구 일원 도로를 시작으로 추가 2단계(2025년 5월 19일~2025년 7월 18일)로 신사와 논현, 삼성동 일부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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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지난해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국책 과제인 ‘레벨4 자율주행시스템 고장 재현 및 통합 안전 검증 기술개발’에 참여해 차량의 고장 발생, 오작동, 돌발 환경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안전 검증 기술 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완벽한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도로 위 다양한 돌발 변수를 제어하는 기술 역시 확보돼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업들과 협력을 토대로 자율주행기술 고도화를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