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에이라이프'·'나누', 팁스 선정 성과

남궁민관 기자I 2023.12.12 10:37:14

에이라이프, ''식물성 조직 단백질'' 최적화 기술 보유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기술 보유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하이트진로는 직접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투자사가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함께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에이라이프와 나누는 지난해 12월 하이트진로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서 최종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이라이프는 대체육의 원료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TVP)’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식물성 미래 대체 식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펄프 몰드 및 용기 개발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및 순환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에이라이프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의 식감 개선 및 대량생산 기술 개발에, 나누는 내수성 및 내유성이 강화된 친환경 용기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에이라이프와 나누의 팁스 선정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해 시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