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30일 아모레퍼시픽 뷰티사업장 준공식에서 `2020년 세계 7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생산물류(SCM)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뷰티사업장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던 스킨케어 사업장과 메이크업 사업장, 그리고 5개 지역 물류센터를 한 곳에 통합해 완성한 통합생산물류기지다.
축구장 30여 배에 달하는 22만4000㎡의 대지면적에 연 1만5000톤의 제조와 1500만 박스의 출하 능력을 갖춰 대량 고속 생산과 다품종 소량 생산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셀(Cell)라인을 자랑한다. 또한 생산된 상품들이 고객에게 도달되는 시간을 최대 단축시켰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이번 물류혁신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어머니의 부엌에서 시작된 원료에 대한 고집스러움을 옮겨 고객에게 가장 좋은 원료의 최고의 제품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화장품 연구소 `미지움`과 통합생산물류기지인 `뷰티사업장`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아시안 뷰티의 정수를 전하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중국 내 12개 대형 도시를 중심으로 성장을 가속화해 2020년 3.4조원 매출,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에서는 1.3조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이러한 전략을 통해 2020년 3.8%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세계 7대 화장품 기업이자 아시아 1위 화장품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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