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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은 21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진행한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고객, 소상공인, 협력직원,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양종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면서 “우리 주변의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아온 금융회사 CEO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회장은 이를 위해 △사회와 끊임 없이 상생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양 회장은 “이제는 기업도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전진이 가능하다고 믿는다”며 “이것이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강조했다. 또한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양 회장은 ‘최고의 경험’은 ‘금융인의 품격 있는 영업’에서 시작되고, 이는 고객의 신뢰와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에서 비롯된다면서 “국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금융인으로서 품격 있는 영업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양 회장은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에 대한 의지를 전하며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되므로 이를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 회장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를 항상 고민함과 동시에 우리 모두의 더 나은 내일, 그리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