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강동구청 명사초청 온라인특강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이윤정 기자I 2021.12.10 11:13:1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는 강동구청 명사초청 온라인특강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카테노이드)
오는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강동 스마트캠퍼스 명사초청 특강’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교육대학원의 폴킴 부학장을 초청해 미래교육의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해당 특강은 카테노이드의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콜러스’를 통해 약 2시간 동안 비대면으로 진행딜 예정이다.

카테노이드는 지난 6월 강동 스마트캠퍼스 온라인 강의에 자사 콜러스를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강동구청 스마트캠퍼스 온라인 강의는 강동구 관내 고등학교 방송실 시설을 활용해 초빙된 저명인사(대학교수 및 기업전문가)의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여 실시간 강연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다. 10월부터는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라이브 강연이 녹화된 영상을 VOD로 편집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NHN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서버 운용 관리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콜러스를 통해 HTML5 동영상 플레이어를 지원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이 가능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접속 및 시청을 위한 웹페이지와 수강생 개인별 진도율 파악을 위한 시청 데이터도 지원한다.

카테노이드 관계자는 “자사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사가 별도 개발 없이도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시청 페이지를 제공하고 편의를 돕고 있다”며 “별도 운영 콘솔을 통해 라이브로 제공한 콘텐츠를 VOD로 손쉽게 재배포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