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정보보호 동아리(KUCIS)는 전국 대학(2~4년제)의 정보보호 관련 동아리 20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KISIA는 정보보호 인재 페스티벌, 온라인 실습교육, 권역별 세미나, 자율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구성원의 정보보호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대학의 동아리실을 보유하고 있고, 1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정보보호 관련 동아리를 지원대상으로 한다. 동아리로 선정되면 소정의 연구 활동비가 지원되며 실습 교육, 직무별 멘토링 및 취업 연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연말에는 연간 연구·활동 실적에 따른 발표회를 통해 우수 동아리를 시상할 예정이다.
KISIA 교육센터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등 환경 변화에 따른 산업 수요를 반영하고,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맞춤형 교육 지원 및 능동적 참여를 통한 취업연계 방식으로 기존과는 차별성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아리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31일까지로,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비대면 사회가 도래하면서 사이버 보안 위협이 증가됨에 따라 정보보호 중요성이 나날이 더해질 것”이라며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KUCIS)가 다양한 경험을 통해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