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텍센터 시스템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컨텍센터의 재택 전환 요구가 늘면서 최근 부각되고 있다. 효성ITX가 취득한 특허는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구현을 위한 △정보인프라의 확장 △원격 단말과의 실시간 연동 △내근 및 재택근무 상담사 통합 운영 △정보 보안을 위한 기술 등에 관한 것이다.
효성ITX의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은 상담사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장소 제약 없이 원격으로 상담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기업도 업무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효성ITX는 해당 특허를 바탕으로 지난해 말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컨택센터의 재택근무 전환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특허기술을 포함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