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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플챗의 차별화된 강점은 목적별 맞춤형 AI 서비스 구성에 있다. FAQ봇, 시나리오봇, 생성형 AI를 단독 또는 통합 운영할 수 있어 기업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Advanced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적용한 AI 추론 엔진은 정확도 높은 고객 응대를 가능케 하며, 직관적인 백오피스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성능 개선이 가능하다.
기술적 진입장벽을 낮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 깃플챗의 시나리오봇은 ChatGPT 노드를 활용해 코딩 지식이 없는 비개발자도 생성형 AI를 쉽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담사 스킬 배정, 상담 전달, 귓속말 등의 협업 기능과 상담 번역, 저장된 답변 활용 등 다양한 생산성 향상 도구를 제공한다.
인프라 측면에서는 독자 개발한 ‘원솔루션-멀티채널’ 통합 아키텍처가 강점이다. 이를 통해 여러 브랜드와 채널의 고객 상담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웹과 모바일앱은 물론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톡톡 등 주요 메신저와의 원활한 연동을 지원한다. 클러스터 구조 기반으로 동시 접속 6만 명, 초당 300건의 메시지 처리가 가능하며, 99.9%의 높은 서비스 가동률을 보장한다.
중소기업이 깃플챗을 도입하고자 할 경우 이번 달 22일까지 클라우드서비스지원포털을 통해 수요기업으로 신청하면 선정 시 서비스 이용료의 80%(최대 1000만 원)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문의는 깃플챗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정부의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클라우드 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적 노력의 일환으로, 2025년에는 특히 생성형 AI 기술 보급에 중점을 두고 있어 깃플챗과 같은 AI 기반 솔루션의 중소기업 도입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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