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교육원, '운수종사자 온라인교육' 만족도 98% 달성

정시내 기자I 2020.09.18 10:19:4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공공기관 온라인 교육 전문 업체 한국공교육원이 올해 8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경북, 인천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의 종합 만족도가 98.9%를 달성했다.

설문 조사 응답자 7085명 중 매우 만족 59.5%, 만족 32.2%, 보통 7.2%, 불만족 0.6%, 매우 불만족 0.5%로 긍정적인 만족도가 98.9%에 달한다.

앞서 한국공교육원은 평균 연령대가 높은 운수종사자를 고려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운수종사자 교육에 특화된 전용 시스템을 새로 개발했다. 운수종사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교육 예약부터 이수까지 가능한 시스템이다.

운수종사자 온라인교육은 시작 한 달 만에 교육 이수자 수가 2만 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9월까지 모든 교육과정의 예약이 완료된 상태다.

박근범 한국공교육원 대표는 “운수종사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쉬운 시스템과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갖고 시스템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은 여객 및 화물업종 운수종사자가 무사고나 무벌점 기간에 따라 매해 또는 격년으로 이수해야 하는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대체, 편의성이 뛰어나 운수종사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만 도입된 온라인 교육은 현재 다른 지역에서도 확산되고 있어 운수종사자들의 교육 여건은 향상될 전망이다.

경북, 인천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대상자는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 배너를 클릭해 인증 절차를 거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교육원 및 해당 교통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