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지앤푸드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 | 네치킨,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수상 (왼쪽부터 차이커뮤니케이션 SL1팀 김영서 대리, 지앤푸드 브랜드마케팅팀 박서인 대리, 차이커뮤니케이션 SL1팀 이문영 팀장, 지앤푸드 마케팅본부 김건표 상무이사, 지앤푸드 브랜드마케팅팀 고아한 팀장, 차이커뮤니케이션 SL1팀 이소정 대리 (사진 제공=지앤푸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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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은 지난해 같은 부문 은상에 이어 올해 금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은 ‘굽네 장각구이’ 캠페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굽네치킨은 모델 추성훈을 기용해 제품의 맛과 비주얼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했다. 특히 “말도 못하게 맛있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선보인 먹방이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틱톡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플랫폼 특성에 맞춘 숏폼 콘텐츠 15종을 공개해 도달률을 높였다.
캠페인 효과는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굽네 장각구이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최근에는 가성비를 강조한 신제품 오리지널 장각 3조각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금상이라는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창의적인 콘텐츠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