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그림엔터, 신작 ‘촉법소년’ 네이버웹툰 연재

김정유 기자I 2023.04.06 10:32:5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웹툰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신작 ‘촉법소년’을 네이버웹툰을 통해 매주 목요일 연재한다고 6일 밝혔다.

‘촉법소년’은 ‘형벌 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10세 이상 14세 미만의 소년으로 형사 책임 능력이 없기 때문에 범죄 행위를 해도 처벌을 받지 않는 대상’이다.

주인공 ‘이윤성’은 학교 폭력으로 인해 가족을 포함한 모든 것을 빼앗기지만, 가해자들은 단지 ‘촉법소년’이라는 이유로 합당한 처벌을 받지 않는다.

이에 분노한 이윤성은 직접 그들을 심판하기로 다짐한다. 이 과정에서 박태준만화회사의 세계관이 활용된다.

‘촉법소년’은 법이 만들어낸 사각지대에서 울부짖는 한 소년의 이야기다. 피해자에게 용서받지 못한 가해자를 ‘사회’라는 이름으로 용서해 줄 때 피해자가 느끼는 감정과 그 울분의 끝은 과연 어디일지를 그려낸다.

‘촉법소년’은 제도적 모순으로 인해 고통받는 주인공의 심리와 행동을 직설적인 스토리와 사실적인 작화로 표현해 ‘소년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호소한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법과 제도적인 한계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의 부조리에 맞서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이에 공감하는 독자분들이 작게나마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