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은 역시 '클래식'?…ABC마트 2021년 '베스트 슈즈'보니

남궁민관 기자I 2022.01.07 11:56:32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가 가장 많이 팔려
유행타지 않는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 매력
2, 3위도 스테디셀러 반스 제품들이 차지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지난 한 해 ABC마트에서 가장 인기를 끈 ‘베스트 슈즈’에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가 선정됐다.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 트렌드로는 밀리터리 감성을 담은 독일군 스니커즈 스타일이 꼽혔다.

ABC마트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슈즈’.(사진=ABC마트)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베스트 슈즈’ 5위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베스트 슈즈 1위에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가 올랐다. 매년 엄청난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 스니커즈로,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2위와 3위는 모두 반스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반스 올드스쿨’과 ‘반스 클래식 슬립온’이 각각 차지했다. 반스 올드스쿨은 매년 ABC마트 베스트 슈즈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상품이다. 반스 클래식 슬립온은 다양한 소재와 패턴이 적용된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뒤이어 4위와 5위에는 깔끔한 스타일과 편안한 착화감의 운동화 ‘기본템’이 이름을 올렸다. 레트로 패션 필수템으로 꼽히는 ‘나이키 에어 테일윈드 79’에 이어 푹신한 쿠션감을 자랑하는 ‘휠라 스플라인 스크립트’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ABC마트는 지난해 가장 주목받았던 트렌드도 선정해 함께 발표했다. 가장 주목받았던 트렌드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밀리터리 감성을 담은 독일군 스니커즈 스타일이다. 레트로한 캐주얼룩을 연출해주는 ‘스테파노로시 번스’는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잡아 패션피플 사이 인기 스니커즈로 등극했다. 이외 스트릿 패션 열풍에 따라 ‘컨버스 런 스타 하이크 옥스’,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반영한 ‘미닝아웃’ 트렌드에 따라 친환경 소재의 ‘반스 슬립온 에스에프’도 각광받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