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AI 산학 장학생 10명 선발

정병묵 기자I 2016.11.21 10:03:14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034730)㈜ C&C는 국내 인공지능(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AI 산학 장학생’ 10명을 선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9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필기, 면접 과정을 거쳐 박사 8명, 석사 2명 총 10명이 선발됐다. 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장학생들은 서울대, KAIST 등에서 자연어 처리,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전공하는 석박사 과정의 인재들이다.

SK㈜ C&C는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등록금과 연구 지원금, 해외 학회 참석 경비 등을 지원한다. 이 외에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회사 차원의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SK㈜ C&C의 AI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역량과 조직 적응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의 기술 임원과 1대1 멘토링을 시행, 연구 방향 및 주제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산학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단순히 재정 지원을 통해 우수 인재를 우선적으로 확보한다는 기존의 산학 협력의 개념에서 탈피,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학, 대학원, 스타트업 기업과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마련 중이다.

SK㈜ C&C가 보유한 클라우드 환경, 인공 지능 API 등 기술 및 인프라를 활용한 커리큘럼을 개발한다. 해당 커리큘럼의 우수 이수자에게는 학년에 상관없이 학점과 연계되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 관련기사 ◀
☞SK, 소외계층 위해 기업·학교·기관 사회공업 연합체 발족
☞SK㈜ C&C, 지스타서 ‘클라우드Z’ 홍보
☞'광복절 특사' 최태원 SK회장, 2월에도 朴대통령과 독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