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에서 3월 한달 간 진행된 유아동박람회에서도 이같은 트렌드가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난해에 비해 28% 이상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 Safe ; 안전성 더욱 강화
유모차나 카시트와 같은 유아동 외출용품은 값이 좀 나가더라도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수입 유모차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과 탁월한 핸들링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이 찾는 추세. 실제로 롯데닷컴에서는 최근 한 달간 수입 유모차 매출이 지난 해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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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제품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은 경제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육아용품으로도 확산되는 추세다. 이태리 명품 유아가구 브랜드 팔리가 최근 선보인 `이클레티카 내추럴`은 간단한 동작만으로 안전가드를 분리·장착하고 좌석 부분은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해 유아용 식탁의자, 성인용 의자, 스툴(등받이와 발걸이가 없는 의자)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Attractive ; 디자인은 옵션이 아닌 필수
유아동 용품은 단순히 아이가 사용하는 것을 넘어 엄마를 돋보이게 해 주는 패션아이템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롯데닷컴 유아동박람회 기간에는 `페투니아 다이퍼백(기저귀가방)`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미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다이퍼백은 아이가 커서 더 이상 기저귀 가방이 필요 없을 때에도 캐주얼하게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Remarkable ; 엄마를 사로잡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아기를 위한 용품만큼 엄마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다양해졌다. 아기를 목욕시키는 일은 초보엄마가 가장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
프랑스 유아용품 브랜드 써모베이비는 아기목욕 보조 용품 `베이비 쿤`을 내놔 엄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단에 고무로 된 압축장치가 설치돼 있어 욕조 또는 바닥에 밀착시켜 엄마 혼자서도 쉽게 아기를 목욕시킬 수 있다.
수면코디 제품 `아이코자`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코자`는 산모와 아이를 위한 세계 최초의 수면 코디네이터로 아이가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수면주기를 바로잡아 주는 제품이다.
◇ Trusty ; 친환경 인증마크로 아이 건강 OK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이 증가하면서 친환경, 유기농 키워드는 매년 강조되고 있다. 명품 오가닉 스킨케어 에바비바는 화학성분이 전혀 없는 베이비 전용 `두피케어 세트`(샴푸+크래들 캡 오일)를 선보였다. 에바비바는 미국 농무부(USDA)의 유기농 인증마크를 받은 제품이다.
이정민 롯데닷컴 매니저는 “전년 박람회 때와 비교해 보다 글로벌화된 트렌드를 읽을 수 있었다”면서 “롯데닷컴에서는 육아에 꼭 필요한 필수품과 가장 핫 한 이슈 또한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