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GS 앱서도 바로 '고향사랑기부' 하세요"

경계영 기자I 2024.12.27 09:55:38

GS리테일, 앱에 ''위기브'' 메뉴 신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GS’에 고향사랑 기부 민간 플랫폼 ‘위기브’(Wegive)의 고향사랑기부제 메뉴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해당 지자체가 이를 모아 주민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활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10만원 초과하는 액수는 16.5%)되며 추가로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고객이 우리동네GS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생활&문화’에서 고향사랑기부 메뉴를 누르면 위기브의 모금 페이지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유통사 1위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해 고향사랑기부가 확대되는 데 도움되리라고 기대했다.

GS리테일은 연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2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다이슨 청소기, SK 모바일 주유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전병준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상품기획자(MD)는 “기부라는 따뜻한 활동을 하며 세액 공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를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자 제휴를 추진했다”며 “연말에 기부를 통해 고향을 돕는 자부심을 누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