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누적 방문 50만명 돌파

이지은 기자I 2024.09.03 10:43:47

MZ세대 선호 유명 브랜드 대거 입점
리뷰영상 OTT 서비스 버전 출시 예정

(사진=순이엔티)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순이엔티의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이 누적 방문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순샵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일대일로 매칭된 뒤 브랜드 상품에 대한 리뷰 콘텐츠를 숏폼 영상으로 생산하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 팬덤을 기반으로 각 브랜드와 상품 홍보는 물론 매출까지 이어지는 장점을 바탕으로 지난 5월 플랫폼 정식 출시 이후 누적 방문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 매월 평균 약 55%씩 성장했다.

실제로 크리에이터 파급력은 콘텐츠와 조회수로 증명된다. 8월 기준 총 230개의 숏폼 영상 조회수는 약 3000만회를 기록했다. 뷰티, 패션, 라이프 스타일, 펫 등 각 카테고리에서 약 100만뷰 이상 영상이 나오고 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MZ세대가 선호하는 100여개의 유명 브랜드가 입점을 완료했다. 특히 ‘20대 숏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구현’이라는 플랫폼 정체성을 위해 패션과 뷰티 영역을 집중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숏폼 리뷰영상 쇼핑 플랫폼’이라는 순샵만의 차별화 요소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버전업을 단행해 쇼핑몰 최초로 리뷰영상 OTT 서비스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는 “순샵의 성장세가 점차 커지면서 매출에 대한 기대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답게 숏폼을 활용한 기업 브랜드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주는 하나의 놀이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