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경 조달청장 “중소·벤처기업도 혁신적 기술개발에 동참"

박진환 기자I 2020.10.27 10:06:54

조달청, 27일 서울서 혁신제품공공구매 활성화 간담회

정무경 조달청장(가운데)이 2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혁신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IT 벤처기업 대상 간담회에서 혁신조달제도 추진현황과 향후 조달정책 방향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제공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조달청은 2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정보기술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소프트웨어 등 혁신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우수한 소프트웨어의 혁신조달 참여를 확산하고, 정보화 사업에서 활용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달청은 간담회에서 그간 혁신조달제도 추진현황을 비롯해 한국판 뉴딜 산업과 혁신조달 연계강화,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 혁신조달 성과확산, 디지털 서비스 구매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향후 조달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또 공공부문 정보화사업의 우수 소프트웨어 활용 등 정부입찰과 관련해 기업들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수용 가능한 분야는 신속히 반영할 방침이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디지털 경제시대에 중소·벤처기업도 경제주역으로서 혁신적 기술 개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 뒤 “공공분야에서 우수 소프트웨어 등 혁신제품 구매 제고를 위해 범정부적 관심도 요구되는 만큼 조달청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