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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승팀인 ‘신의직장’은 챗봇을 활용한 효율적인 채팅 상담 솔루션 ‘클로저(CLOSER)’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정보기술(IT)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챗봇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감정 노동이 심한 CS업무를 혁신적으로 분담해 고객과 기업의 니즈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1월의 디데이에는 신의직장 외에도 △앨리스원더랩(가상여행용 1인칭 비디오맵) △코인매니저(가상화폐 투자정보 솔루션) △에이치프라임(소상공인 식자제 유통 서비스) △캐시멜로(선불 충전형 여행객 환전 서비스)가 참여했다.
노승태 신의직장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디캠프의 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성장해왔는데 늘 바라만 보던 디데이에서 우승을 하다니 믿기지 않는다”면서 “앞으로 ‘클로저’가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